강릉 안목 해변
강원도 강릉시 견소동에 위치한 안목 해변은 커피 거리로 알려졌습니다. 바로 옆에는 안목항이 위치해 있습니다. 해변을 마주하는 건너편에 카페가 많이 있습니다. 앉아서 바다를 볼 수 있게 그네 의자가 있습니다. 바다 가까이 걸어가는데 500m 거리이기 때문에 많이 걷지 않아서 좋습니다. 강릉역 건너편 버스정류장에서 223-1번 버스를 탑니다. 도시보건지소 정류장 방향으로 가는 버스를 탄 후 안목 커피 거리에서 하차합니다. 버스가 바로 앞에 내려 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17 정류장이며, 약 20분 소요됩니다. 강릉역에서 택시를 이용할 경우 11~15분 소요됩니다. 교통편이 매우 좋습니다. 서울에서 강릉으로 출발하는 KTX를 타면 강릉까지 약 1시간 59분이면 강릉에 도착합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시간은 정해진 시간보다 지연될 수 있습니다. 대전에서 출발할 경우 KTX 이용 시 서울까지 와서 서울역에서 환승하여 강릉역으로 이동합니다. 강릉역 도착까지 기차 시간은 약 3시간 9분 내외입니다. 자동차로 대전역에서 안목해변까지 운전할 경우 영동고속도 이용 시 약 3시간 5분 내외입니다. 부산에서 출발할 경우에는 자동차 운전을 추천합니다.
주변 가볼 만한 곳
오죽헌, 강릉 중앙시장, 정동진입니다. 오죽헌은 강릉시 죽헌동에 있습니다. 율곡로 3139번 길 24입니다.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의 태어난 이곳은 조선 중종 때 건축되었습니다. 교육 체험과 디지털 체험 학습을 할 수 있는 율곡 이이 교육관이 오죽헌 시립박물관 앞쪽에 있습니다. 안목해변에서 버스정류장으로 이동하여 300번 버스를 타고 오죽헌 정류장에서 합니다. 약 8분 정도 걸으면 목적지에 도착합니다. 안목해변에서는 오죽헌 가는 버스가 매우 많습니다. 하지만 운행이 가장 버스는 300번 버스입니다. 약 47분 내외 소요됩니다. 택시를 이용할 경우 약 15분 내외 소요됩니다. 강릉 중앙시장은 강릉시 성남동에 있으며 금성로 21입니다. 오죽헌에서 버스 정류장으로 이동 후 300-1번 300-2번 버스를 타고 신영극장에서 하차합니다. 중앙시작까지 도착하는 시간은 약 20분 내외 소요됩니다. 택시를 이용할 경우 약 10분 내외 소요됩니다. 정동진은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입니다. 기차역에 바다가 있습니다. 모래시계와 해돋이공원 썬 크루즈 호텔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강릉 중앙시장에서 정동진까지는 112번, 113번 버스를 타고 정동진역에 하차합니다. 정동진역까지 약 35분 내외 소요됩니다. 강릉은 친숙합니다. 파란 바다를 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안목해변 기준으로 정동진까지 가는 방법을 대중교통을 이용했을 때 가까운 순으로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목적지
저는 아이들과 강릉에 갈 때 대중교통을 이용합니다. 처음 안목해변을 알게 된 것은 버스 노선표를 보는데 안목 커피 거리라고 적혀있어서 강릉중앙시장에서 버스를 타고 가게 되었습니다. 그때 있었던 커피숍은 사라지고 다른 커피집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이번 출발 여행지는 정동진 - 안목해변-중앙시장 순으로 돌아다니고 다시 정동진역에서 기차를 타고 집으로 오는 당일치기 여행을 했었습니다. 정동진에서는 황태해장국을 먹었습니다. 안목해변에서는 키크러스 카페에서 연탄 빵과 커피를 마시며 바다를 보는 행복함을 느꼈습니다. 중앙시장은 먹거리가 정말 많습니다. 둘러보며 맛있는 음식을 먹는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저는 모르는 곳에 가서 모르는 노선의 버스를 타고 정류장 가는 곳곳 눈으로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목적지에 내려서 이 골목 저 골목 누비며 알아가는 재미도 있습니다. 정동진과 안목해변에 가는 당일치기 여행사가 많습니다. 목적지에 도착해서 버스를 타거나 택시를 타는 여행이 불편하실 경우 여행사를 통해 여행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가장 편한 방법은 직접 운전해서 가고 싶은 곳을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가끔은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운전하느라 못 보고 지나쳤던 곳을 바라보며 여행하는 것도 좋은 여행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