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방해수욕장
맹방해수욕장은 강원도 삼척 근덕면에 위치한 곳입니다. 이곳은 백사장이 넓고 수심이 얕으며 경사가 완만합니다. 인근에 있는 초당 동굴에서 나오는 마읍천의 담수와 바닷물이 엇갈리는 곳이기 때문에 담수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백사장 끝 쪽에는 소나무 숲이 있습니다. 산책로가 만들어져 있으며 삼림욕이 가능합니다. 다만, 송림 보호구역입니다. 소나무 숲 쪽에서 야영은 어렵습니다. 화장실은 개방형 화장실이 있습니다. 넓은 편이며 깨끗합니다. 모래로 이루어져 있는 해변을 걸을 때 기분 좋은 소리가 들립니다. 아이들은 모래놀이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바다색은 파란빛, 맑은 물이라 기분을 좋게 합니다. 인천에서 강원도 삼척 근덕면에 위치한 맹방해수욕장에 가기 위해 인천종합터미널에서 강릉 가는 버스에 탑승 후 강릉시외버스터미널에서 하차합니다. 약 2시간 40분 소요됩니다. 다시 한번 삼척종합버스터미널행 버스를 타고 1시간 남짓 이동을 하면 삼척에 도착합니다. 터미널 앞에서 24번 버스 또는 24-2번 버스를 타고 하맹방리에 하차하여 도보 20분을 걸으면 맹방해수욕장에 도착합니다. 이 방법으로 가게 될 경우에는 약 5시간 30분 내외 소요됩니다.
자가를 이용할 경우
제2 경인고속도로 방면으로 고속도로 진입하여 근 덕 요금소를 지나 맹방해수욕장에 도착할 경우 약 3시간 30분 소요됩니다. 대전에서 출발할 경우 대전복합터미널에서 삼척종합버스터미널에 하차하여 동일한 버스 노선을 타고 도착할 경우 약 6시간 소요됩니다. 자가를 이용할 경우 경부고속도로 방면으로 고속도로 진입하여 목적지에 도착 시 약 3시간 40분 소요됩니다. 서울, 인천, 대전 기준 동일한 목적지까지 도착하는 시간이 많이 차이 나지 않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부산에서 출발할 경우에는 대중교통 이용할 때 약 6시간 35분 소요되지만 자가 이용 시 3시간 50분 소요됩니다. 서울, 인천, 대전 기준 동일한 목적지까지 도착하는 시간이 많이 차이 나지 않고 있습니다. 부산 출발 시 대중교통의 거리 시간은 오래 소요되지만, 자가 이용할 때의 시간 소요는 다른 지역과 차이가 크게 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주변 가볼 만한 곳 삼척해상케이블카 장 호역, 삼척 해양 레일바이크 궁촌 정거장, 궁촌 1리 어촌 체험 마을 등이 있습니다. 삼척해상케이블카 장 호역은 근덕면 장호항길 12-10 위치되어 있습니다.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용화리에서 장호리를 가로지릅니다. 왕복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다 위를 가로지르는 케이블카는 32인승입니다. 안전한 설계를 통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투명유리를 통해 바다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강원도 삼척
삼척 해양 레일바이크 궁촌 정거장은 공양왕길 2 위치되어 있습니다. 궁촌 역과 용화 역 두 군데에서 각각 출발할 수 있습니다. 출발점이었던 곳으로 갈 수 있도록 회송 버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편의를 위해 제공되고 있으며 시간대를 확인하여 탑승하시면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궁촌 어촌 체험 마을은 궁촌해변길 135 위치되어 있습니다. 체험 예약을 통해 투명 카누, 스노클링 체험이 가능합니다. 맹방해수욕장에 가기 전 간단하게 간식거리는 하나로마트 근덕점을 이용합니다. 삼척로 3668 위치되어 있습니다. 맹방해수욕장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은 없지만 24번 버스는 하나로마트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저는 강원도에 가면 꼭 짬뽕집을 찾아다닙니다. 재료가 신선할 것 같고 해물이 듬뿍 들어가 있을 것 같아 강원도에 가게 되면 짬뽕은 꼭 사 먹고 옵니다. 특히 시내에 가면 잘하는 집 한 곳은 꼭 있기 때문에 방문합니다. 그 지역의 시장도 함께 둘러보며 시내 한 바퀴를 돌며 맛있는 것을 먹으면 행복합니다. 근덕 하나로마트 근처에 있는 맹방해수욕장을 소개한 이유는 시어머니 고향이 근 덕입니다. 처음 신랑과 고속버스를 타고 여행했던 추억이 있고 자가를 이용하여 근 덕에 가면 꼭 들르는 곳이 맹방해수욕장입니다. 주변에 가볼 만한 곳도 많아서 기회가 된다면 재밌는 추억을 만들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