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실미도 해수욕장 이제는 편하게 출발

by DaDa1981 2024. 1. 15.
반응형

실미도 해수욕장

실미도 해수욕장은 인천 중구 무의동 136-49입니다. 무의대교가 개통되기 전까지는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들어갈 수 있었던 곳으로 배를 타기 위해 자동차와 사람들이 도로 끝까지 대기를 하며 배를 탔던 곳입니다. 2019년 4월 무의대교 개통으로 교통편이 정말 편리해졌습니다. 하루에 2번 2시간 모세의 길이 열리면 실미도에 걸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실미도라는 책이 먼저 출간되었으며 이 소설의 원작을 각색하여 영화로 만들어지면서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간조 시간을 꼭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조금은 편하게 출발할 수 있게 된 실미도 해수욕장을 소개합니다. 이동 방법입니다. 인천에서 이동되고 있는 버스는 좌석버스 111번, 306번 버스입니다. 간선버스는 222번입니다. 지선버스는 중구 6번, 6-1번, 2-1번입니다. 마을버스는 무의 1번입니다. 좌석버스는 도시형 버스이며 좌석형 버스입니다. 111번은 십정동 차고지에서 십정사거리 방면으로 출발하여 부평시장, 계산역, 인천공항을 지나 선녀바위, 을왕리, 무의도 입구까지 갈 수 있는 노선입니다. 306번 버스는 십정동 차고지에서 출발하여 동인천역 방면으로 운행하며 인천공항을 지나 선녀바위, 을왕리, 무의도 입구까지 갈 수 있는 노선입니다. 간선 버는 중. 장거리를 운행하는 버스입니다. 222번 버스는 인천공항 3층 7번을 출발하여 하얏트호텔, 거잠포선착장, 잠진도 삼거리, 무의 공영주차장, 실미 삼거리 등을 경유합니다. 첫차는 6시부터 운행하며 막차는 20시 50분입니다. 매일 90~110분의 배차 간격이 있습니다. 버스 시간을 확인하여 이용하시길 추천합니다.

지선버스

원거리를 운행하지 않고 특정한 곳을 이동하는 버스입니다. 중구 6번 버스는 동인천 우리은행 정류장을 출발하여 인천대교를 지나 거잠포 선착장, 잠진도 입구, 큰 무리 선착장, 실미 삼거리, 광명항을 종점으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6-1번 버스는 영종을 거점으로 왕산해수욕장, 을왕리, 선녀바위, 무의도 입구, 실미 삼거리, 하나개해수욕장을 경유하며 운행하고 있습니다. 2-1번 버스는 영종도 행복 복지센터를 출발하여 인천공항 3층 7번, 하얏트호텔, 용유역, 무의도 입구를 경유하여 다시 돌아갑니다. 무의 1번 마을버스는 인천공항 3층 7번을 출발하여 하얏트호텔, 무의도 입구, 실미삼거리, 하나개해수욕장 순으로 운행합니다. 배차간격은 40분 내외이며 첫차는 6시입니다. 막차 시간은 21시입니다. 가는 방법의 버스들은 버스 정류장 이름이 중간 생략되었으니 목적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버스노선을 확인했을 때 111번 306번 버스는 무의도 입구까지 갑니다. 무의도 입구에서 중구 6번 버스 또는 6-1번, 무의 1번 버스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인천에서 출발하는 경우 중구 6번 버스를 타면 실미삼거리까지 환승 없이 갈 수 있습니다. 다만 중구 6번 버스도 다른 버스와 마찬가지로 배차간격이 깁니다. 180분~210분이며 첫차는 8시 10분이며 막차는 14시 40분입니다. 버스 노선의 배차간격을 꼭 확인하셔서 이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둘러보기 좋은 장소

하나개 해수욕장은 무의도를 대표하는 해수욕장입니다. 낚시와 갯벌 체험, 조개 잡기가 가능하며 모래가 곱습니다. 일몰이 멋진 곳입니다.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많습니다. 을왕리해수욕장은 백사장 길이가 짧습니다. 국민관광지로 지정된 만큼 많은 사람이 오는 곳으로 편의시설이 잘되어 있습니다. 저녁에 지는 햇빛이 멋진 곳입니다. 선녀바위해수욕장은 가족여행으로 많이 오는 곳입니다. 기이하게 생긴 바위들과 선녀바위를 볼 수 있습니다. 해가 지는 일몰도 멋진 곳입니다, 특히 칼국수를 잘하는 집이 많습니다. 예전에는 없었던 무의대교가 생기고 버스의 이동 수단이 늘어났지만 아직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실미도 여행을 하기에는 버스 배차간격이 매우 아쉽습니다. 잘못하면 몇 시간을 버스를 기다리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버스 여행을 하실 경우에는 시간 확인 잘 확인하셔서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